본문 바로가기

태권기술 연구실

세계 속의 태권도!!

여러분은 태권도를 어떻게 생각하고 계신가요?!
뭐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러하듯이 저도 별로 진지하게 생각해 본 적은 없는 것 같아요.

세계 속의 태권도!!

미국에서는 태권도가 하나의 예술이라는 생각을 하며 발레에 버금가는 우아함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하더라구요.
스포츠랑 예술이 합쳐진 무술이 다름아닌 태권도라고 생각하는거죠.
우리나라와 외국에서의 태권도에 대한 인식이 사뭇 다른 걸 알고는 좀 깜짝놀랐어요.

태권도가 우리나라를 알리는데 앞장 선다고 하지만 가슴에 와 닿지는 않았는데요.
얼마나 많은 곳에서 태권도를 수련하고 아끼고 있는지 알아보기로 할께요!

세계 속의 태권도!!

올림픽 이야기는 너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테니까 저는 살짝만 말하고 넘어갈께요.
88년 서울 올림픽과 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에서 시범경기를 보인 태권도는 2000년 시드니올림픽에서 정식종목으로 체택되었어요!
올림픽에 정식 종목으로 체택되면 더 많은 사람들이 태권도에 대해서 알 수 있을테니까 우리나라를 알리는데에도
커다란 힘이 될꺼예요!

세계 속의 태권도!!

갑자기 태권도 이야기 하다가 왜 미국의 영부인 미쉘 오바마 사진이 나오느냐구요?!
태권도 이야기 해 드릴려구요~
미쉘 오바마는  현재 어린이 비만 퇴치 운동 (Let's move)을 진행하고 있어요.
뚱뚱한 어린이들을 날씬하게 만들기 위한 운동이죠.
자꾸만 왜 딴이야기 하느냐구요?! 에이 아니라니까요~
우리의 태권도가!!!! Let's move의 교육 파트너로 선정되었어요!
태권도의 신체적 교육 능력을 높이 샀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태권도를 배우면 예의범절이 높아지는 효과도 볼 수 있으니 일석이조겠죠?!

세계 속의 태권도!!

왜 자꾸 딴 이야기로 새느냐구요?! 에이 태권도 이야기라니까요.
이 곳은 메사추세츠랍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공대 MIT가 있는 곳이죠!!
메사추세츠에 있는 36개의 학교에서 태권도를 정규과목으로 체택했다고 합니다.
태권도를 정규과목으로 채택한 학교에서 성적향상이 뚜렷해졌기 때문에 주지사가 공문을 보내서 권장할 정도라고 해요.
와~ 우리나라에서는 체육이 점점 줄어서 큰일이라고 하는데ㅠ 부럽네요.

세계 속의 태권도!!

이 멋진 야경의 도시는 LA입니다.
알아차리셨나요?! 역시 여러분들은 센스쟁이~ㅋㅋ
LA의 공립학교에서도 공식 체육과목으로 태권도가 선정되었다고 하네요 ^-^

세계 속의 태권도!!

보너스 사진~ 세계적인 모델 하이디클룸 딸도 태권도를 배워요!
LA에 있는 태권도장에서요 ㅎㅎㅎ

요즘 초등학생을 둔 부모님이라면 많이들 걱정하시는것이 ADHD(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잖아요.
TV에서도 그 심각성을 많이 보도하고 있구요.

세계 속의 태권도!!

베이징올림픽 국제심판이었던 자투폰 핸운노씨께서는 태권도가 ADHD의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의사들이 ADHD를 앓고있는 학생들에게 적극적으로 태권도를 배우라고 권유하구요.
몸을 움직이는 것이 좋은데 태권도는 마음도 함께 수련을 하기 때문에 더 좋은 거겠죠?!

우리나라 반대편에 위치하고 있는 나라 가나.
그 곳에서 조차도 '차렷' ' 경례' '준비' '태권도'등의 단어는 누구나 알고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전 세계 도처에 보급되어 사랑받고 있는 태권도의 긍정적인 효과는 너~무 많아서 일일히 열거하기 힘든데요.

세계 속의 태권도!!

태권도는 지금도 전 세계 각지에서 아름다운 꽃을 피우고 있어요!  
우리나라에 뿌리를 두고 있는 그 꽃이 점점 더 많은 곳으로 퍼져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오늘도 태권브이와 함께 태권도를 응원합니다!!

세계 속의 태권도!!

음, 작은 제 바람이라면 태권도처럼 태권브이도 세계 곳곳에서 사랑받았으면 좋겠네요!!! ^-^
이상, 로보트태권브이 연구소의 태권브이로거 '별스토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