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권기술 연구실

웨슬리 스나입스, 제니퍼 가너...태권도를 하는 외국배우들

액션영화에 나오는 많은 배우들은 진짜 무술을 할 줄 안다!?
아마도 모든 배우들이 무술이라 불릴 수 있는 종류의 운동을 할 수 있지는 않겠죠!?
하지만, 그 중에서도 몇 몇 배우들은 태권도를 배우며 몸도 마음도 수련하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한국 연예인들 중 태권도 유단자들을 소개해 드렸었죠?
그래서 이번에는 외국 배우들 중에는 어떤 분들이 태권도의 매력에 푹 빠져계시는지 한 번 알아보려고 해요!!
여러분도 궁금하시죠? 얼른 알아볼께요!!

먼저, 할리우드의 톱 여배우, 제니퍼 가너(Jennifer Anne Garner)입니다. 밴 애플렉의 부인이기도 하죠.

웨슬리 스나입스, 제니퍼 가너...태권도를 하는 외국배우들

제니퍼 가너는 <진주만>으로 이름을 알렸구요 <완벽한 그녀에게 딱 하나 없는 것> <엘렉트라>의 주연을 맡았어요.
미국의 인기드라마 <앨리어스>의 주연을 맡아서 인기리에 종영되었죠! 시즌 5까지 제작되었구요.
<앨리어스>로 02년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연기력있는 배우입니다.

웨슬리 스나입스, 제니퍼 가너...태권도를 하는 외국배우들

그녀가 태권도 유단자라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몇 단인지는 확실이 알려져있지는 않지만 태권도로 몸매관리를 한다고 합니다.
저번에 김혜수 언니도 그렇고 이 언니도 그렇고 모두 정말 너무 이쁜 몸애를 갖고 계시네요.
저도 미루지 말고 정말 태권도를 배워야겠습니다...

그 다음은 웨슬리 스나입스 (Wesley Snipes)입니다.
이 분은 설명안드려도 많은 분들이 알고계실 것 같아요~

웨슬리 스나입스, 제니퍼 가너...태권도를 하는 외국배우들

웨서방으로 친근한 웨슬리 스나입스는 <블레이드>에서 블레이드역을 맡아 많은 사랑을 받았죠?
블레이드에서는 동양의 무술과 서양의 배우가 만나 색다를 쾌감을 보여준 사례입니다.
많이 알려져있는 것처럼 웨슬리 스나입스는 무술인입니다.
가라대 5단에 브라질의 무술인 카포예라까지!! 그리고 태권도!!!
요즘 웨슬리 스나입스는 태권도의 전도사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해요~
같이 블레이드 3에 출연한 제시카 비엘도 웨슬리 스나입스의 권유로 태권도를 익혔다고 하네요.
대한 태권도 협회에서 명예 3단 훈장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 다음은 척 노리스 (Carlos Ray Norris)! 음, 저희 아빠는 잘 알고 계시는 배우라고 하네요!

웨슬리 스나입스, 제니퍼 가너...태권도를 하는 외국배우들

척 노리스하면 많은 분들이 <맹룡과강>에서 이소룡과  마지막 대결을 펼친 백인남자로 많이 기억하고 계실꺼예요.
척 노리스는 무술에도 일가견이 있습니다.
세계무술대회 6관왕, 1969년 무술전문지 '블랙파이터'가 선정한 올해의 파이터. 이런 경력을 갖고 있는 척 노리스가 태권도를 했었다?!

태권도까지 섭렵한 액션배우 척 노리스!! 재미있는 사실 한가지 알려드릴까요?!
WTF(세계태권도연맹)의 총재를 묻는 가상투표에서 2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요즘은 척 노리스 유머 시리즈가 뜨고있다고하네요~ 

브루노 브루니 (Bruni Bruno). 보챙과 브루노로 얼굴이 알려진 익숙한 배우죠?

웨슬리 스나입스, 제니퍼 가너...태권도를 하는 외국배우들

독일에서 태어난 브루노는 태권도에 매료되어서 우리나라를 찾았다고 하네요.
공인 1단의 실력을 갖추고 있는 실력자!!
현재는 헐리우드에 진출해서 <이온플랙스>와 <로스트>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중국 영화 <진심화대모험>에서 여주인공이 먀오푸가 태권도사범으로 나온다고 하네요.

웨슬리 스나입스, 제니퍼 가너...태권도를 하는 외국배우들

<진심화대모험>은 도시남녀의 사랑이야기를 다룬영화로 중국영화사상 가장 진솔한 로맨틱코미디영화가 될 것이라고
언론과 팬들의 중점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중국무술대신 태권도를 여주인공의 직업으로 삼다니 참 기분좋은 일인 것 같습니다.

앗! 가장 많이 알려져있고 지금도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소룡!!

웨슬리 스나입스, 제니퍼 가너...태권도를 하는 외국배우들

절권도를 창권했다고 알려져있는 이소룡!! 절권도를 창안하기 전에 태권도를 배워갔다고해요.

참, 배우는 아니지만 세계적인 모델인 하이디 클룸의 딸인 레니 클룸도 지금 열심히 태권도를 배우고 있다고 하네요.

위에 소개해 드린 배우분들 외에 다른 배우분들도 계시다면 소개해 드리지 못해서 죄송해요ㅠ
앞으로 더 좋은 연기 더 많은 영화에서 만나뵈었으면 좋겠네요.

앗! 태권도 수련 뿐 아니라 더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전도사의 역할도 해 주셨으면 하는게 저의 바람이랍니다. ^-^
태권도!! 더 많이 아끼고 우리나라 무술이라는 자부심을 갖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