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연구실

로보트태권브이 '나의 꿈 나의 태권브이' 두 번째 이야기.

첫번째 나의 꿈 나의 태권브이에 이은 두번째 이야기를 갖고 찾아왔습니다~ 
태권브이 30살을 축하하며 진행되었던 나만의 태권브이!
공모전에는 생체태권브이 여자태권브이 등 수많은 나만의 태권브이가 나왔다고 지난 포스트에서 소개해 드렸었죠?


하지만, 공모전인만큼 엄격한 심사를 거쳐서 총 다섯분의 수상자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그 다섯분의 작품과 영광의 얼굴을 소개해들드릴께요~

먼저! 가장 인기가 있었던 인기상부터 소개해 드립니다.


태권브이가 좀 더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 탄생하신 걸 확인하실 수 있으실꺼예요.
헬멧부분이 투명으로 되어있는거 보이세요?! 특이한 모양을 하고있어요.

그 다음은 특별상입니다!


더도 덜도말고 완전한 태권브이, 희미했던 추억 되살리기에 더해 현재진행형의 기억으로 치환하는 것의 의미를 다시 한번 고민하게 만드는 작품입니다!

자 그럼 이제는 본격정인 수장작들을 소개해 드릴께요!
먼저 장려상을 받은 작품이예요~


이 작품의 특징은 한국적인 문양과 무게감이예요.
태권브이의 발이 굉장히 묵직한 느낌을 갖고 있어서 저 다리로 악당로봇 하나쯤은 금방 날아가겠는데요 히히

그 다음은 우수상!!


일단 가장 눈에 먼저 들어오는건 태권브이가 원작과는 좀 많이 다르다는것!
뭐랄까 약간은 복고적인 느낌이 많이 느껴지네요. 요즘 복고가 다시 유행이라더니 태권브이 너마저? ㅋㅋ
그리고 우리의 또 다른 주인공 훈이는 좀 더 악동적인 이미지로 탈바꿈되었어요.
그래도 역시 태권도복과 검은띠는 빼 먹을수 없겠죠?!
약방의 감초!! 깡통로봇이 없으면 섭하죠~ 작가님의 컨셉은 개그를 맡고 있는 캐릭터라고 합니다~.

이렇게 멋진 태권브이들이 나왔는데 그럼 대상은 어떤 모습의 태권브이냐!!
대상을 차지한 작품입니다!!!


가장 합리적이고 안정적인 renewal을 보여준 작품이 대상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태권브이의 전반적인 형태와 구조적 해법이 우수하다고 심사위원들께서 말씀해주셨어요.
딱 보기에도 뭔가 안정적인 모습을 취하고 있네요. 악당로봇의 발차기에도 넘어지지 않고 꿋꿋하게 서 있을것 같은 기백
우리를 어떠한 위험에서도 지켜줄 것 같은 모습!
그것이 바로 우리의 가슴속에 있는 태권브이들의 공통점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


공모전에서 상을 받으신 영광의 얼굴들이예요.


30년 넘는 세월동안 태권브이를 사랑하고 아껴주신 여러분~
여러분은 어떤 모습의 태권브이를 가슴 속에 품고계신가요?!

나만의 태권브이와 이제 곧 나올 실사판 태권브이와 비교하는 것도 재미있는 일이 될 것 같아요!!

이상 로보트태권브이 연구소의 태권브이로거 별스토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