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권브이스피어

블로고스피어의 다양한 태권브이들! 4탄!

오랜만에 전해드리는 블로고스피어의 다양한 태권브이들 이야기입니다.
참 오랜 시간이 지났어도 태권브이에 대한 추억과 향수, 그리고 애정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태권브이를 잊지 않으시고 꾸준히 멋진 작품을 만들어 주시거나, 태권브이의 모습을 간직해 남겨 주시는 것들을 보면
새삼 저희 어깨에 얹힌 책임과 무게를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자부심과 뿌듯함 또한 주어지는 것은 물론이구요.


그럼 이번에는 또 어떤 멋진 태권브이의 모습들이 블로고스피어에 펼쳐지고 있는지 함께 살펴보실까요?




juNo님이 예전에 그려서 블로그에 올려주신 태권브이의 멋진 일러스트입니다.
낙서로 그려보셨다고 하는데.. 와, 이건 낙서라고 부르기엔 너무 멋진걸요?
근엄하면서도 분위기있는 얼굴이 정말 태권브의 원작의 분위기와도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어딘지 슬퍼 보이기도 하구요.



이전에도 정말 멋진 84태권브이를 만들어주셔서 한번 소개해드린적이 있는 덕만님의 수퍼태권브이입니다.


정말 완성도있고 멋진 모습이죠?


84태권브이는 '컴퓨터전사'를 소체로 하셧다고 하셨는데
이번에는 1/100 프라 전투메카 자붕글을 사용하셨다고 해요.
모든 관절부위에 볼조인트와 정크부품을 심어 가동률을 엄청 높이는 수고까지!


그래서 이렇게 멋진 발차기도 가능하게 되었네요.
정말 대단하십니다.

도색도 보시면 굉장히 예쁘죠?
옐로, 레드, 블루의 3가지 메탈릭 도색에 유광클리어로 마감까지 하셨다고 합니다.


태권브이의 머리 또한 에폭시를 사용해서 정말 섬세하게 잘 만들어 주셨네요.
태권브이에 대한 덕만님의 엄청난 애정이 그대로 느껴집니다.


쨘~
이전에도 소개했던 84태권브이, 그리고 오리지널 태권브이와 이번의 슈퍼태권브이 3형제의 모습입니다.
위풍당당하네요.
다음에는 태권브이90까지 도전하실 거라고 하는데, 이 또한 정말 기대됩니다.





은광님은 스케치부터 시작하셔서, 태권브이 스테츄를 만드는 작업을 블로그에 올려주셨습니다.
넓은 가슴에 탄탄한 허벅지와 팔뚝까지, 아주 늠름한 태권브이의 모습이네요.


하나하나 다 제작하시는 과정에 정말 노력과 애정이 묻어납니다.
얼굴도 정말 섬세하죠?


이제는 보조물 없이 똑바로 선 모습까지 완성되었네요!
전동공구로 다듬다가 온몸에 상처가 나시기도 하셨다고 해요.
지금도 이렇게 멋진데, 완성작은 과연 어떨지? 
저도 어서 보고싶네요. ㅎㅎ



beau2님이 만들어주신 멋진 로보트태권브이입니다.
태권브이 자작 피규어를 만들어주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소재로 반다이 MC 마징가 시리즈가 있는데,
beau2님도 MC마징가Z와 그레이트 마징가를 기초로 멋진 태권브이를 만들어 주셨어요.


윤곽을 조립한 이후에는 퍼티로 세세한 부분을 태권브이로 재탄생하는 과정을 거치셨네요.
딱 봐도 예사롭지 않은 솜씨입니다.
관절도 가동률을 위해 교체하고, 기존 부품의 길이까지 연장하시는 등 
굉장히 정성스럽게 만드신 모습이네요.


멋지죠? 심지어 손까지 풀가동이 가능하게 제작해 주셨어요.
상상만 해도 입이 떡 벌어지는 작업입니다.


멋진 포즈 한컷! 마치 대지를 부숴버릴 것 같이 박력있는 모습입니다.
그야말로 엄청나게 완성도있는 멋진 태권브이네요.
도색까지 완벽한 것 같아요.





예전 진주남강유등축제때 김치군 님이 촬영해주신 멋진 태권브이 유등의 모습입니다.
저도 작년 겨울, 청계천에서 열린 세계등축제에 이런 멋진 태권브이 등을 기대하고 갔었는데,
아쉽게 없었던 기억이 있네요. 
상당히 슬림한 태권브이의 모습이죠? 오른쪽에 깡통로봇은 체형이 어른스럽게 바뀌어 있습니다.
이 태권브이 유등은 김석 작가님의 태권브이가 생각나기도 하고...
저도 직접 보고싶네요.


항상 그랬듯이, 이번에도 정말 멋진 태권브이의 모습들이 블로고스피어에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음번에는 어떤 태권브이를 소개해드릴 수 있을지, 저는 벌써부터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