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브이 in UNHCR
태권브이는 유엔난민기구(UNHCR)의 친선사절로 임명된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5. 13. 09:00
한국의 대표 브랜드 로보트 태권브이의 32번째 생일을 맞아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에서 '태권V Celebration2008'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캐릭터가 세상에서 처음으로 UNHCR(국제난민기구)친선사절에 임명되어 수여식을 하는 뜻깊은 자리를 갖게 되었는데요.
여기서 잠깐! UNHCR하면 어라? 하고 잘 모르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UNHCR은 유엔난민기구로 전 세계의 난민들을 보호하고 지원해주는 기구입니다.
그런데 UNHCR과 로보트 태권브이가 친선사절로 임명되었었다니~
과연 세계 평화를 지키기 위해 언제나 노력하는 로보트태권브이군요! ㅎㅎㅎㅎ
왠지 모를 이 뿌듯함~ 여러분도 저와 같은 기분이신가요?
UNHCR에서 로보트 태권브이를 친선사절로 임명하게 된 것은
로보트 태권브이는 약자를 보호하고 박해받는 자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캐릭터이므로 이상적인 친선사절이고,
오랫동안 한국인에게 사랑을 받아온 캐릭터이므로 이를 통해 난민 문제를 한국사회에 알릴 수 있길 희망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역시~ 로보트태권브이!! 라는 말이 절로 나오네요 ㅎㅎㅎㅎ
UNHCR유엔 난민기구 제니스 린 마셜태표와 신철 사장님의 현판교환식 및 친선사절 협약서 교환식이 진행 후,
이를 기념하여 어린이 태권도 시범단의 늠름하고 씩씩한 태권도 시범 발차기가 있었답니다.
멋지다! 신난다! 태권브이 만만세! 무적의 우리친구 태권브이!
아직 어리지만, 멋지고 씩씩하게 태권도하는 모습을 보니 힘이 절로 솟습니다.
그리고, 모두 한마음이 되어 삼각 집모양의 난민 보호 포즈도 함께 취했습니다.
정말로 로보트 태권브이를 통해 난민 문제가 한국사회에 알려지고, 많은 이들이 난민 문제에 관심을 갖게 되었으면 합니다. 그것이 바로 로보트태권브이가 원하는 세계 평화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