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연구실

태권브이보다 큰 로봇들? 어떤게 있을까요?

다들 설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어쩐지 저는 1월 1일보다 제대로 설날이 지나야지 새해라는 느낌이 들곤 하는데,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모르겠네요. 모쪼록 새해는 다들 계획하신 목표들 잘 이루시고
바라던 일들이 이루어지는 좋은 일 가득한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어쨌건, 이번에는 태권브이의 크기 이야기를 한번 해볼까 합니다.
간단한 태권브이의 크기 비교는 이전에도 한 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좀 더 본격적으로
다른 로봇들과 크기는 어떨까 한번 생각해보려고 해요.
태권브이보다 큰 로봇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알아보고 말이에요.


이전에 헤이리 로봇박물관을 방문했을 때, 가장 인상깊었던 전시로 1/100 스케일의 로봇들 크기 비교 전시가 있었어요.


연대기 전시와 함께 박물관을 운영중이신 야누쓰님도 가장 공들인 부스라고 이야기 하셨었죠.
알고는 있었지만, 이 전시를 보며 새삼 느낀것이 태권브이가 정말 크다는 사실이었습니다.
56m의 태권브이는 유명한 여러 로봇들을 모아둔 전시에서도 수위권의 거대함을 지니고 있었어요.
더 자세하게 살펴보면서, 그러면 태권브이는 대체 얼마나 큰 것일까요?


사실 슈퍼로봇대전과 같은 게임을 하다 보면 그런 상상을 할 때가 있습니다.
기체들 스펙이 나오고, 사이즈가 또 L 이니 S니 하는 식으로 따로 표기도 되지만서도
막상 전투씬에선 그렇게 큰 차이가 나지 않는 경우를 보면서, 만약 실제 사이즈로 전투 장면이 등장한다면 어떨까,
뭐 그런거 말이에요.


해외에서 슈퍼로봇의, 소위 '리얼로봇' 이라고 불리는 녀석들의 크기를 비교한 이미지가 있네요.
이쪽은 게임상에선 좀 더 날렵하고, 소형 기체의 이미지였죠. 
옆에 크기표를 써놔서 한번에 비교해서 보기가 편합니다. 
역시 위엄 넘치는 덴드로비움과 양쪽의 그랑존, 사이바스터가 눈에 띄네요.

왼쪽에서 두번째에 보이는 퍼스트 건담, RX-78-2 같은 녀석은 20m도 안되는군요.
최대 높이 18.5m, 머리 높이가 18m였지요.


정중앙에는 V2 건담이 있는데, 이녀석은 15.5m 정도입니다.


여기에서 가장 작은 것은 역시 가운데 아래쪽의 성전사 단바인인데 이녀석은 7m전후였죠.


그리고 여기서 가장 큰 덴드로비움 같은 경우, 전고가 38.5m입니다. 여러모로 다른녀석들과는 차원이 다른 사이즈네요.


그런데, '슈퍼로봇' 계열로 들어가면 역시 이쪽보다는 스케일이 커집니다.


그렇죠? 림보 높이 올라가듯, 옆 숫자 단위가 확실히 올라가지요.
의외로 상당히 작은 마징가Z가 18미터로 건담과 엇비슷한 크기인데, 그래도 저쪽에선 중간은 가는 사이즈가 여기에선 
가장 작습니다. 나머지는 그저 크고 아름답네요. 특히 가운데의 다이탄3가... ^^; 


실사화 예정이라는 가이킹이 50m가 조금 안됩니다.
트레일러에서 보면 엄청 클 것 같았는데, 생각보단 작다는 느낌이네요.


그리고 56m인 태권브이와 상당히 비슷한 사이즈의 녀석들이 몇몇 보입니다.
이전에도 여러번 언급한적 있는 슈퍼로봇들인
57m의 콤바트라V,
58m의 볼테스 파이브,
60m의 점보트3 정도가 태권브이와 비슷하고, 살짝 크네요.

더 큰 로봇들은 어떤 것들이 있냐구요?


일단 거대 짐...이 아니라 이데온이 있겠네요. 100m정도의 엄청난 크기입니다.

그리고 저기 팬티까지만 보이는 ^^;


다이탄3는 120m로 역시 엄청나네요.
태권브이의 2배가 넘습니다.

그런데 더 큰 녀석들도 있죠?


건버스터나


당가도 에이 같은 녀석들은 무려 200m의 높이...


정말 태권브이 옆에 선다면 거의 이런 느낌이겠네요.
실제로


이것도 해외 사이트에서 본 비교 이미지인데..
당가도 에이는 정말 위풍당당합니다. 
다이탄3도 꼬맹이같아 보일 뿐더러, 대형 건축물들에도 그닥 꿀리지 않는 위용이네요.
자세히 보시면 당가도 에이의 왼쪽 다리에 잠보트3의 뿔이 보이는데, 잠보트3가 태권브이와 비슷한 사이즈니
대충 둘의 크기 비교가 될 것 같습니다.


뭐 이런 괴물같은 크기의 로봇이 몇명 있기는 하지만서두
태권브이가 전체 로봇으로 따져도 수위의, 대형 로봇인것은 분명합니다.
우리 나라의 거대 건축물이라고 한다면 국회의사당이 32.5m, 63빌딩이 249m, 서울타워가 240m 정도인데
과연 실사화되는 태권브이에선 이런 랜드마크들 옆의 거대한 태권브이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무척 기대되네요.